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식의 염증을 치료해야 위염에 좋다

 

만성위염으로 자주 힘들어하는 블로거입니다일하는 게 규칙적이지 않고 공복이 유지되는 시간이 너무 길면 저 같은 경우가 많이 있거든요.아무래도 식습관이 폭식을 중심으로 되어 만성 위염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은 위암 발생률이 전 세계에서 따질 때 상위권에 들 정도라고 하니.위염이 만성적으로 일어나는 경우, 위궤양,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해요.저도 만성위염으로 고생하고 있어요.처음에는 복부가 조금 아픈 것 같은 통증으로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원인으로 추측되는 배고픔을 오래 유지하다 보니 가슴 통증도 심해지고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반대로 복부 팽만감 때문에 힘들었어요.

만성위염은 처음에 소화불량으로 시작하기도 한대요게다가 위장은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시간이 아무리 걸려도 개선하지 않으면 안 되었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도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하지만 식습관이 불규칙하게 되어 버렸기 때문인지, 먹어 보자고 하는 느낌도 들었습니다.이렇게 오래 방치하다 보니 급성 위궤양도 생겨서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네요.시간을 정해놓고 맵고 짜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하지만 세상을 살다보니 그게 쉽지가 않더군요.

그리고 위염은 스트레스 문제에도 영향이 있었어요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면 위산이 위벽을 긁어서 나쁜 점액으로 변한다고 합니다.이러한 나쁜 점액은 몸 속에서 화학성분을 뿜어내고 있었습니다.위궤양 환자의 대부분이 이런 작은 과정에서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위에 염증이 계속되면 노화와도 관련이 있어요위와 장이 나빠지면 염증에 대한 반응이 어려워져서 항산화 작용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으로 인정받은 양배추는 영양소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5개씩 먹으면 좋아진다고 합니다.이런문제점들을확인하기시작하기때문에이제는이유를찾기보다는생활을바꿔야한다고생각했습니다. (´;ω;`)

위 건강을 완화하려면 위염에 좋은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는 게 제일 좋대요운동을 계속하면 위장이 나빠져서 생기는 소화불량도 억제되는 작용이 있다고 해요.소화 잘 되는 채소 위주로 먹어야 되는데...육식파였던 저는 육식의 유혹도 굉장히 많았습니다.사람이 이런 결심을 하면 한번에 끊는 열정이 필요하지만 제게는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ω;`)

속이 계속 안 좋은 날들이 반복되니까 얼굴색도 어둡고 그렇게 안 좋았어요이제야 정말 잘못됐다고 생각했어요. 또한 이 근처에서 받은 건강 검사 결과도 위장이 가장 나빴습니다.따라서 소화를 촉진시키는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위염을 유발시키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물론 운동도 함께 꾸준히 병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각종 위염에 좋은 건강기능식품도 사용해 보았지만 저는 한번에 좋아지는 것보다 시간이 조금 걸려도 점차 좋아지는 제품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제가 고른 건 흑마늘 국이었어요위염이 아주 심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지만 저처럼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도움이 된답니다.

흑마늘이 위염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체내 항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거기에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점막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위액이 정상적으로 증가하고 분비될 때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흑마늘즙을 시작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네요~ '하루에 1포 아침에 눈을 뜨면 꾸준히 마시고, 위에 나쁘다는 커피를 피하고, 음료가 먹고 싶을 때는 흑마늘즙을 꾸준히 마셔왔습니다.가격이 아주 싼 건 아닌데 흑마늘 함량이 높아서 잘 샀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게다가 3박스를 구입하면 1박스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뭔가 더 유익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한 달 정도 운동과 병행하면서 꾸준히 먹으면 위 건강이 완화되는 걸 느꼈어요.속이 더부룩하고, 위가 아픈 것 같은 증상도 많이 좋아졌습니다.민감하게 자극받았던 위세포가 자리를 되찾은 것 같았어요.물론 기능성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하면서 서서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위산 분비를 정상적으로 돕는 흑마늘도 풍부하지만 남해 바닷바람을 쐬고 자란 질긴 흑마늘을 추출하여 만들어 더욱 믿을 수 있었습니다.또 부원료도 얼마나 좋을까요~?

이렇게손상된위벽을보호하기위해서는흑마늘의좋은성분을제대로흡수시키는것이중요했습니다.하지만 혼자서는 쉽게 흡수가 빨라지지 않죠.그래서 수용성 커큐민도 같이 들어가 있고요.몸에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기도 하는데 흑마늘 추출물이 몸을 흡수해 준다고 합니다.

사실 한국 사람들이 위염을 많이 겪었기 때문에 위염이 큰 질환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아요.그 결과, 위암의 발생률이 상당히 높아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저는 흑마늘 국물을 마시고 나서 마음도 편했어요.위가 좋아졌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어떤 것을 먹어도 걱정 없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 식습관만으로 관리하기 어려우시다면 흑마늘즙으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흑마늘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비타민을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니, 작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저는 요즘 몸과 마음이 안정을 되찾아 만족스러운 하루입니다.

https://bit.ly/3FzcS8N